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3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3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하와이 대저택

생애 첫 부동산 투자 1억을 사기 당하고 각성한 뒤 부동산과 주식투자로 파이어를 한 파이어족의 채널! 부자되는 마인드 셋을 다루고 있어요. 내용도 좋고 목소리도 좋아서 몰입이 잘 되는 채널!

2. 오지탐험대 - 오지는 오진다

시골에서 쉬는 게 너무 좋아서 만든 채널! 시골오지를 찾아 떠나는 젊은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채널이다! 보면서 너무 힐링된다. 나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채널.

3. K-현실고증

심즈4로 한국의 10대 라이프스타일을 고증한 채널! 캐릭터가 입는 옷이며 행동 말투, 장소까지 모든 것을 그대로 재현해놨다. 누군가는 댓글로 이 채널을 이렇게 설명하더라. "이게 문화유산이지."

4. 육퇴한 밤

아이 재우고 부모 끼리 얘기좀 해봅시다! 아이를 어떻게 해야 건강한 아이로 양육할 수 있는지 돕는 육아 채널 육퇴한 밤!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해리포터! 노래로 4분 만에 몰아보기

새로운 재능의 신의 등장...! 음악, 스토리, 영상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중독성과 깨알같은 밈들. 해리포터를 본사람이라면 (안본 사람도) 한번만 보고 끝낼 수 없는 영상.

2. 서준 엄마가 밝히는 데일리 필수템 공개

작정하고 현실고증 제대로 해버린 피식대학. 누군가는 이런 평을 남겼다. '없어 보이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썩 있어 보이지도 않는 애매한 신도시맘을 어쩜 이렇게 잘 표현하는지...'


3. 김지석 분사기 만들기 (진짜 허락받음)

쌈디 정수기로 이슈가 된 유튜버 '딱지'님. 이번에는 김지석 분사기를 만들었다. 이에 대한 김지석 (찐)의 반응은?


4. 수학 문제 맞히면 5만원! 길거리 수학 챌린지

요즘 유행하고 있는 길거리 턱걸이 챌린지의 수학 ver. 미쳐버린 기획력과 사람들의 수학실력에 그저 감탄하며 보게 된다!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구글, AI 활용한 유튜브 광고 제작도구 출시! '트림 비디오'

2. 유튜브 2년만에 매출 감소, 왜 일까?

3. 유튜브가 바꾼 장병들의 문화, 유튜브로 드라마 시청 50%

아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