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7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7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유빈공주

스피커, 보드 등 온갖 물건에 마카펜으로 생명을 불어넣는 유빈공주. 귀여운 내레이션은 덤이다. 그런데 채널명이 왜 유빈공주...? 귀여움만 넘쳐 흐르는거 보니 공주가 맞는거 같기도하고...

2. 컨설팅은 나래

면접 꿀팁을 전하는 쇼츠 유튜버! 면접에서 다양한 상황에서 질문 의도를 캐치하고 좋은 답변을 알려주고 있다. 이 유튜버가 진작에 있었더라면 더 좋은 회사에 갈 수 있었을지도...?

3. 역사를 번역하다, 역번

역변 아닙니다. 역사를 번역하는 역번! 조선왕조실록을 지킨 사람, 우리나라 한 역사서가 아직 30% 밖에 번역이 안된 이유 등 역사의 비한이드를 업로드하는 유튜버.

4. 지식인사이드

‌  수많은 일반인 셀럽을 만들어낸 '보다' 유튜브 채널팀의 지식 채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유용한 지식들을 알려주는 채널!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간장공장 공장장 영어버전

중독성있는 음악과 치이는 발음... 한번 보기시작하면 이 시리즈 영상 다보고 끝냄..;

2. 서강대학교 학생들은 무슨 노래를 듣고 있을까?

별 거아닌 거 같은 영상이지만... 평소에 궁금한 것도 아니었지만... 이게 왜이렇게 궁금할까? 요즘 유행하고 있는 획기적인 콘텐츠.

3. 인생 밑바닥 일반인들의 머니게임, 버튼 게임

대자본 '웨이브'와 대유튜버 '진용진'의 만남. 콘텐츠 기획도 기획이지만, 요즘 오리지널 OTT 콘텐츠들이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잘 보여주는 콘텐츠.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사라지는 금융회사 점포 진화하는 유튜브

2. 유튜브 라이브쇼핑으로 가는 플랫폼들

3. 유튜브, 쇼츠 통해 쇼핑 사용자 잡는다

아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