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5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5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술익는집

자극적이지 않고 술에 진심인 사람이 술에 대해 리뷰하다! 알고마시면 더 재밌고 맛있는 술 이야기

2. 지식은 날리지

이 채널에서는 늘 이런 댓글이 달린다. '고퀄 영상...! 곧 떡상하겠네요.' 일러스트와 함께 쉬운 설명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채널!

3. 1분 뮤지컬

1분짜리 창작 뮤지컬! 음악부터 연기까지 혼자 다 하는 유쾌한 채널. 적절한 가사와 상황 뿐만 아니라 멜로디까지 좋아버리면...? = 구독!

4. 삼성 전문점

오로지 삼성에 대한 이야기만 다루는 채널. 삼성가가 겪는 비하인드를 다룬다. 최고 조회수가 500만이 넘는걸 보면 우리나라는 정말 삼성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 같다!

‌             ‌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돈빌리고 100배로 갚기

수상한녀석들의 거의 1년여만에 올라온 몰래 카메라 영상! 아무리 몰래카메라 영상이 유행이라고 하지만 수상한녀석들의 능청스러움은 따라오기가 힘들쥐

2. 핸드폰 배경화면 뭐예요?

무려 6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핸드폰 배경화면 묻기 콘텐츠...! 사실 이 콘텐츠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한번도 생각안했던 남의 배경화면을 알아가니 은근 재밌고 궁금증을 유발한다.

3. 평생을 노동하며 살 건가요?

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대표의 인터뷰. 코로나 이후로 급변하고 있는 사회에서 우리는 방향성을 잃게 될 수 있지만, 누군가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 전문가의 전문가스러운 명강의! "이제 노동을 파는 시대는 끝났어요. 사고를 파는 겁니다"

4. 고기가 익을 때 까지 때려봤습니다

긱블이 긱블했다! 23000번 생닭을 때리면 닭이 익는다는 소문을 직접 '때려굽는 기계'를 만들어 증명해보았다. 정말 이 채널의 영상들은 하나같이 괴짜같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             ‌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유튜브 시청시간 4000 시간의 벽 무너졌다

2. 작은 화면 답답했단 쇼츠 영상 이제 크게 TV로 본다

3. 유튜브 CEO, 틱톡 넘어서기 위한 전략은?

아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