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6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6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필름하는 정남이

처음 채널명을 보고 영화를 하는 사람인가 싶었는데, 그 필름이 그 필름이 아니라... '인테리어 필름'이었다. 20대 여자가 인테리어 필름 기술 배워서 월 500벌기 프로젝트!

2. 현길쌤의 두둠칫

6학년 담임이 춤을 잘추면 생기는 일...?! 춤을 좋아하는 담임 선생님과 초등학생 제자들의 원밀리언 뺨치는 댄스 구경해보세요!

3. 예술의 이유

'널 위한 문화예술' 팀이 만든 예술 채널.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있게 전달해준다.  영상 퀄리티도 높아서 보다보면 어느새 시간 순삭...!

4. 최민준의 아들TV

남아미술교육전문가 최민준이 '아들 교육의 노하우'를 전해드리는 채널! 진지하게 보던 와중에 에디터를 박장대소하게 만든 댓글 하나. '42살 남편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어요'

‌             ‌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전기차 14대, 시속 160km로 계속 달려봤습니다

자동차 채널 '모트라인'에서 직접 실험한 주행 영상. 어떤 전기차가 전비가 좋을까? 풀충전시 갈 수 있다는 주행거리는 정말 사실일까? 모트라인만이 할 수 있는 초대형 실험 영상!

2.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건축을 본 진짜 건축가의 반응

마인 크래프트 장인 '휘용'과 진짜 건축 장인 '셜록현준'이 만났다. 미친 기획력과 영상의 재미까지!! 한 시청자는 영상 보면서 안절부절 못했다며 그 이유를 말했는데... '교수님한테 레포트 검사 받는 대학생 같아요'

3. 길거리 인터뷰 레전드 일반인 ㅋㅋㅋㅋ

'어머니?' 말 한마디로 걸크러쉬를 보여준 레전드 일반인. 이 영상 한번도 못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본 사람은 절대 없을듯! 그런데 알고보니 저 일반인... 세바시에도 출연한 경험이?!

4. 인강보는 척 노래듣기

올해 본 영상 중에 제일 신박한 영상. 그렇다. 위 영상은 플레이리스트이다. 근데 댓글을 읽어보니 아무도 음악에도, 인강에도 집중하지 않는 것 같다...?!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매출 감소 '유튜브' 숏폼 서비스에 쇼핑 기능 도입

2. 유튜브 뮤직, 멜론 제치고 사용 수 1위 음악 앱

3. 유재석이 유튜브를 시작했다

4. 2시간 -> 20분 '압축' 유튜브 '영화 맛집'

아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