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1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1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하다필름

c

숏폼 위주로 활동하는 유튜버 하다필름!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힙하게 매력적인 외모가 영상 스타일 때문에 팬이 늘어가고 있답니다. (그 중에 한 명이 저에요.)

2. 용용이 선생님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교육용 인형극을 펼치는 용용이쌤! 언제 튀어나올지 모르는 용용이의 드립과 꺄르르 웃는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힐링이 되는 영상이에요.

3. 릴숭어

평범한 플레이리스트 채널 아닙니다! 묘하게 들어맞는 애니메이션 짱구의 인트로를 감상하며 음악으로 들어가보시쥬! 이 채널에서 제일 맣은 댓글 = "인트로부터 대박이에요."

4. 넷플릭스 뽕뽑기

넷플릭스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들 '제대로' 본 것 맞숩니까?🤔 넷플릭스 콘텐츠에서 미쳐 발견하지 못한 부분, 의미, 감독이 몰래 설치한 떡밥들 회수하는 시간! 넷플 구독했으면 뽕을 뽑아보세요.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따라할 수 없는) 한혜진 모닝루틴

"한혜진의 등을 보고 멈칫하게 된 썸네일. 근데 제목이 '따라하지 말라'...? 얼마나 빡세길래.. 누를 수 밖에 없었다...!"

2. 디즈니 2023년 미공개 신작들

"지무비 + 디즈니 + 미공개 신작은 못참지...! 직접 미국까지 건너가서 찍어온 디즈니 100주년 기념 행사를 보는 재미도 있었다!"


3. 1000개의 시안 토스 로고

"로고가 바뀐 건 알고 있었는데 이런 과정이 있을 줄은 몰랐어. 역시 토스답다랄까? 근데 광고였어?!"

4. PD의 수첩 황철순 편

"이거 기획한 사람 진짜 상줘야해. 사람들이 불편하지만 묻지 못하는 것을 위트있게 풀어나가다니... 보면서 한참 웃었어"

5. 2032년 극한직업 카페사장 편

"역시 우리 민족은 풍자와 해학의 민족이었어. 영상의 디테일함에 경외감을 표시할 수 밖에..."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매각 후 2개월 어떻게 되었을까?

2. 유튜브, 틱톡 견제 위해 쇼츠에도 광고 붙는다! 얼마나 받을까?

3.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한 20가지 사실

4. TV로 넘어온 유튜브 콘텐츠, 간과하지 말아야 할 점은?

5. 유튜브 쇼츠, 틱톡 따라 '보이스오버' 도입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