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2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2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인생 2회차

c

어떻게 한 걸까... 어떻게 해야 평균 조회수가 800만이 넘을까...? 두번째 인생처럼 살기, 인생 2회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버!

2. Mavil

마인 크래프트로 건축을 하는 유튜버 그런데 리듬을 곁들인. AJR의 음악에 맞춰 멋진 집이 만들어지는 모습은 그저 멍때리고 보게 만든다!

3. 빌리 레코즈

이제 플리 채널도 차별화가 필요하다. 플리와 Vlog를 엮어 만든 영상으로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다. 알고보니 영상 감독으로 일하고 있는 빌리 레코즈, 어쩐지 영상미가 좋더라.

4. 발명킹밥테일

그냥 웃긴 사람인줄 알았는데 똑똑한 사람이었어...! 스피디한 영상으로 이것저것 다 만들어내는 밥테일의 영상은 피드에 뜨면 안누를 수가 없다.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진짬뽕 수리남

진심 황정민 광고 찍은 줄 알았습니다. 퀄리티가 미쳐버린 영상. 앞으로 황정민 옆에는 진짬뽕이라는 연관 검색어가 붙어 다닐 것 같네요.

2. 인간 미원 김지석

저는 제가 잘 못본 줄 알았습니다. '미원'을 뒤집어 쓴 김지석을... 모든 맛에 어울리는게 죄는 아니잖아?를 외치고 다니며 이 사람 저 사람(비둘기 포함) 다 꼬시고 다니는 미원이형... 광고계의 한 획을 그을 것 같은 작품이다.  


3. 전설의 17수

249만 찍어 버린 전설의 17수 영상, 댓글에는 17수생 정체에 대한 얘기로 갑론을박 중(?) 그나저나 이투스에서 가장 조회수 높은 영상이 17수 영상이라니...?

4. 26살에 시골 내려와 포크레인 운전하는 청년

직접 고기 잡아서 밀키트 판매하는 28살 여사장님

두 영상 합쳐 400만 조회수를 훌쩍 넘겨버렸습니다. 사무직으로 취업하는 게 꼭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요즘 사회의 니즈를 반영한 영상!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차단해도 보기 싫은 영상이… 유튜브 시대 ‘테크노스트레스’

2.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에게는 광고 수익 45% 지급

3. 2022년 9월 ‘유튜브’ 사용자 4183만, 대한민국 81% 사용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보내드릴게요. 아래 구독창에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