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4

이번주 놓치기 아까운 급상승 유튜버 #4

'에딧의 발견'은 에딧메이트의 에디터가 발행하는 유튜브 인사이트 뉴스레터입니다. 이번주도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사이트 함께 보실래요?

‌             ‌

‌‌👻 이 유튜버 알아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나 운영을 잘하고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요. 참고해보시는 건 어때요?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로 이동합니다.)

1. 다나트

유튜브에서 꼭 정보를 제공하거나 재미를 제공해야할까? 영상으로 구독자랑 게임하는 유튜버!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괜히 도전해보게 된다니까요...?

2. 딸배헌터

신호 위반, 인도 주행 등 법을 위반하며 배달을 하는 사람들을 신고하는 유튜브 채널! 누군가는 도로가 깨끗해져서 좋았다, 또 누군가는 사적제재가 과도한 게 아니냐 라는 의견으로 나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3. 206호

206호 기숙사에서 살고 있는 두 고등학생이 만든 채널! 기숙사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들을 상황극으로 담았는데... 퀄리티 무엇?!

4. 셜록뷰티

아름다움은 한끗 차이! 그 한 끗차이를 과학적으로 설명해주는 채널. 디테일한 설명을 듣고나면 끄덕끄덕 거릴 수 밖에 없다...!

5. 3D 운전교실

3D운전교실이라는 게임을 만든 제작자가 운영하는 채널. 시작은 운전면허 시험을 연습하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 같지만 점점 기능이 추가되면서 대한민국 지도를 그려내고 있다...! 유저들도 제작자를 응원하면서 꾸준하게 구독자가 늘고 있는 채널!

‌             ‌

😱 이 영상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인상 깊은 영상들 골라봤어요. 기획 아이디어, 요즘 인기 있는 주제나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 어떠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자녀 성생활에 간섭 안하세요? 엄마들의 살벌한 토론

대한민국의 다양한 엄마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영상. 의견 차이가 팽팽하다보니 보면서도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었다! 좋은 엄마란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던지게끔 만드는 좋은 기획의 영상!

2. 주호민 케블벨 만들기 (합성아님)

지난주 김지석 분사기에 이은 주호민 케틀벨 까지 등장...! 유명인의 사물화 어디까지 나올까? 근데 케틀벨을 들고 운동하는 모습이... 기분이 좀 묘한데요...?

3. 세상 편하게 사는 노부부

어느덧 100만 뷰를 바라보고 있는 이 영상! 영상을 뚫고 두 분의 여유로움이 전달된다. 요즘 따라 시골 라이프를 동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은데... 그만큼 삶이 힘들다는 증거일까?

4. 중2병(?) 단톡방에 숨은 가짜 중2 찾기 (feat.이찬혁)

요즘 유튜브에서 지분 제일 많은 악뮤의 이찬혁. 이번엔 현실판 어몽어스인 pixid 채널에 등판했다. 출연한 중학생들도 너무 순수하고 찬혁의 따뜻한 마음도 느껴지는 훈훈한 영상!

‌             ‌

🙆🏻‍♂️ 이거 읽어 봤어요?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이번주 발견한 유튜브 관련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1. 유튜브,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타임 채널' 출시

2. 버튜버는 유튜브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3. 유튜브 4K로 보려면 프리미엄 가입해야 한다?

아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매 주 에딧메이트 에디터들이 발견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또 만나요! 에딧메이트의 에디터 다니엘이었습니다.

‌‌